장성군가족센터(센터장 이정문)가 지난 20일 장성군가족행복센터와 황미르랜드 일원에서 가정의 달 기념 ‘가족 걷기대회’를 개최했다.

 ‘걷고(go)! 웃고(go)! 함께하고(go)!’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100여 명의 가족 참가자들은 출발 신호에 맞춰 가족행복센터~황미르랜드 방면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함께 걸었다.

 코스 중간에는 비눗방울 체험, 돌림판 퀴즈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. 아이스크림과 간식꾸러미, 장난감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.

 모든 코스를 다 걸은 가족에게는 ‘포토월’ 기념 촬영 기회를 제공했으며, 완주 메달도 증정했다.

 행사장 한편에선 ‘가치나눔존’을 마련해 의류, 생활용품 등 후원 물품을 나누기도 했다. 가족센터 홍보부스에서는 ‘에스엔에스(SNS) 팔로우 이벤트’, 기념품(굿즈) 뽑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.

 현장을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는 “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”며 “앞으로도 온 군민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”고 말했다.

선종인 기자 jebo@kjtimes.co.kr